유퀴즈 온 더 블럭 13화 다시 돌아 봄과 14화 장밋빛 인생 문제와 정답

2021. 7. 28. 19:19정보 공유/퀴즈 모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는 퀴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보다보면 퀴즈가 나오는데 어려운 퀴즈들이 많아서 1화부터 현재까지 어떤 퀴즈들이 나왔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13화 다시 돌아 봄과 14화 장밋빛 인생에 나오는 퀴즈를 모아보았습니다.

 

 

1. 유 퀴즈 온 더 블럭 13화 문제와 정답 - 다시 돌아. 봄

 

키워드 : 가장 오래된 벚꽃

(1) 가장 오래된 벚꽃 축제는 매년 4월 경남 진해에서 열리는 군항제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진해에 이 인물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지낸 것에서 시작되었는데요.

필사즉생, 필생즉사라는 명언을 남긴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정답>> 이순신 장군

 

 

키워드 : 유재석

(2) 유재석은 한때 압구정 날라리로 활약하며 가요계를 주름잡았는데요. 여기서 날라리는 언행이 어설프고 들떠서 미덥지 못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입니다.

과거, 소리가 경망스럽다 하여 날라리라고도 불렀던 이 악기의 이름은?

 

<<정답>> 태평소

 

 

키워드 : 100년전  

(3) 100년 전 일제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며 일어난 3.1운동을 계기로 같은 해 1919, 중국에 해외 독립운동의 핵심체인 이 기관이 수립됐습니다. 최근 이 기관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1위 백범 김구 선생님, 2위 상해, 3위는 이승만 전 대통령이 차지했는데요.

이 기관의 정식명칭은 무엇일까요?

 

<<정답>> 대한민국 임시정부

 

 

키워드 : 소개팅에서 한 뻔한 거짓말

(4) 소개팅에서 하는 뻔한 거짓말에 관한 앙케트입니다. 지난해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미혼남녀 1923명을 대상으로 <소개팅에서 하는 뻔한 거짓말>을 조사했는데요. 이중 1위는 무엇일까요?

원래 나올 생각 없었는데

바빠서 신경을 제대로 못 쓰고 나왔어요.

제가 일이 있어서

연락 드릴게요

 

<<정답>> ④ 연락 드릴게요

 

 

키워드 : 춤

(5) 추믄 시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됐는데요. 뉴질랜드의 ‘하카 춤’은 전쟁에 나서기 전 승리를 기원하는 춤, 중국 ‘용춤’은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춤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무당이 액운을 쫓기 위해 하던 행위에서 발전된 이 민속춤은 무엇일까요?

 

<<정답>> 살풀이

 

 

<심우장>

일본군에게 쫓기며 계속된 도피 생활로 빈곤한 생활을 해오던 한용운 선생을 위해 1933, 한용운 선생의 지인들이 선물한 집

 

남향은 돌집(조선총독부)을 바라보게 될 터이니 볕이 덜 들고 여름에 덥더라도 북향으로 하는 게 낫겠다. - 만해 한용운 -

 

<조선총독부>

1910년 국권 피탈로부터 1945년 광복까지 한반도에 대한 식민통치 및 수탈기관

 

 

키워드 : 세계 최악의

(6) 세계 최악의 패스워드에 관한 문제입니다. 지난해 미국의 인터넷 보안업체에서 인터넷에 유출된 패스워드 5백만 개를 분석한 결과,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최악의 패스워드는 무엇일까요?

0000

123456

qwerty123

password

 

<<정답>> ② 123456

 

 

2. 유 퀴즈 온 더 블럭 14화 문제와 정답 (190423) - 장밋빛 인생

 

 <외규장각>

강화도에 설치된 왕립 도서관인 규장각의 부속 도서관

 

키워드 : 유재석 하면

(1) 유재석하면 슈트 핏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슈트 핏에서 중요한 와이셔츠는 그 깃 색에 빗대어 직업군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무직 노동자는 화이트 갈라, 생산직 노동자는 블루칼라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근로시간 및 장소를 탄력적으로 선택하는 직업군을 지칭하는 칼라는?

 

<<정답>> 퍼플칼라

 

 

키워드 : 조세호는 논란이 된

(2) 조세호는 논란이 된 이 제도가 폐지된 1982년에 태어났습니다. 1945년에 시작해 36년간 유지된 이 제도는요. 치안과 질서 유지가 목적이었지만 한편 시민들의 일상의 자유를 제한하는 수단이기도 했습니다. 이것을 위반하면 벌금을 내거나 구형을 처하기 했던 이 제도의 정식명칭은 무엇일까요?

 

<<정답>> 야간 통행 금지

 

 

키워드 : 지구상에는

(3) 지구상에는 약 30만개의 식물이 존재하는 만큼 특이한 이름을 가진 식물도 많은데요. 다음 중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식물은 무엇일까요?

존낸쉬름

개쉽사리

조팝나무

민머리씨방

가시파대가리

 

<<정답>> ④ 민머리씨방

 

조팝나무

 

키워드 : 유행에 민감한

(4)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올해의 컬러에 관심이 많을 텐데요.

미국 색채연구소 팬톤에서는 2019년 올해의 컬러로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선정했습니다.

코랄은 바다 생물의 안식처인 이것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해양 환경 파괴와 지구 온난화 등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기도 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산호

 

 

키워드 : 우리나라 최대

(5) 우리나라 최대 박물관인 국립 중앙박물관에 소장된 유물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1961년 제작된 이것은 총 22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것들을 모두 펼쳐 하나로 연결하면, 가로 약 3.8m 세로 약 6.7m로 초대형 규모의 완전체가 됩니다.

무려 30여 년에 걸쳐 완성된 이것은 조선 시대를 대표하는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유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대동여지도

 

 

키워드 : 1932년 4월 29일

(6) 1932429일 윤봉길 의사는 일왕의 생일과 상하이 점령을 축하하기 위해 상해 홍커우공원에 모인 일본군을 향해 이것 모양의 폭탄을 던져 거사에 성공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물병 (수통)

 

윤봉길 의사는 수통 폭탄과 도시락 폭탄 두 개를 준비했으니 거사 직전, 도시락 폭탄은 발아래 두고 수통 폭탄을 단상 위로 던져 거사에 성공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