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등재된 한국어 단어 26개

2021. 10. 14. 07:49정보 공유/공부 정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등재된 한국어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한국 문화는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팝, 드라마, 영화, 음식 등의 많은 한국문화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 반영하고 있는 드라마 오징어게임 역시 전세계 1위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처럼 한국 문화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먹방, 오빠와 같은 단어는 외국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표준어가 되어버리기도 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듯이 영국의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한국어 단어 26개가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 단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어 발음으로 이야기 한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영국의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등재된 한국어 단어 26개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01. 갈비 galbi : 한국 요리입니다. 소고기의 짧은 갈비로 만든 요리로써 간장, 마늘, 설탕에 재운 후 테이블의 그릴에서 요리하는 음식입니다.

02. 김밥 Kimbap : 밥을 해조류 한 장에 싸서 한입 크기로 썰어 만든 한국 요리입니다.

03. 누나 noona : 소년 또는 남성의 나이든 여자 형제를 의미합니다, 존경 또는 애정의 용어입니다. 나보다 나이든 여자 친구를 언급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04. 당수도 tang soo do : 손발을 이요해 가라데와 비슷한 타격과 차단을 하는 한국 무술을 의미합니다.

05. 대박 daebak : 수익성이 높거나 바람직한 것을 말합니다. , 우연히 획득하거나 발견했을 때 횡재, 대박이라고 합니다.

06. 동치미 dongchimi : 한국 요리입니다. 무로 만든 김치의 일종으로 겨울 동안 먹는 전통적인 음식입니다.

07. 만화 manhwa : 한국의 만화와 만화책을 의미합니다.

08. 먹방 mukbang : 한 사람이 많은 양의 음식을 먹고 청중과 대화하는 모습을 비디오에 담습니다.

09. 반찬 banchan : 한국 요리입니다. 전형적인 한국 식사의 일환으로 쌀과 함께 제공되는 야채 등의 작은 반찬을 말합니다.

10. 불고기 bulgogi : 한국 요리입니다. 양념한 얇은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굽거나 볶는 요리입니다.

11. 삼겹살 samgyeopsal : 얇게 썬 삼겹살 한 접시를 식탁 그릴이 있는 식당에서 요리하기 위해 날것으로 제공합니다. 삼겹살은 전 세계 한 식당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12. 스킨십 skinship : 부모와 자녀 간의 물리적 접촉 의미합니다. 연인이나 친구 사이의 애정을 표현하거나 감정적인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13. 애교 aegyo : 예의나 매력, 한국 대중문화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엽고 매력적이거나, 사랑스럽다고 여겨지는 행동을 일컫습니다.

14. 언니 unni : 여자의 나이든 자매를 의미합니다. 존경 또는 애정의 용어입니다. 나보다 나이든 여자 친구나 존경하는 여배우, 가수를 언급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15. 오빠 oppa : 소녀 또는 여자의 나이든 남자 형제를 의미합니다. 존경과 애정의 용어입니다. 나보다 나이든 남자 친구를 언급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16. 잡채 japchae :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셀로판 면요리입니다. 야채 등과 함께 볶은 후 간장과 참기름으로 양념한 한국 요리입니다.

17. 치맥 chimaek : 한국식 음식점에서 맥주와 함께 제공되는 프라이드 치킨을 말합니다.

18. 콩글리시 konglish : 한국어와 영어가 혼합된 혼성언어입니다.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비공식적인 혼성 언어로 한국어와 영어의 요소를 통합했습니다.

19. 트로트 trot : 반복적인 리듬과 감정적인 가사를 특징으로 하는 한국 대중음악의 장르입니다. 전통적인 한국의 노래 스타일로써 일본, 유럽, 미국 대중음악의 영향을 결합했습니다.

20. 파이팅 fighting : “Go on!“, ”Go for it.“라는 뜻을 가지고 한국에서는 격려, 선동, 지지를 표현합니다.

21. 한류 hallyu : 한국과 한국의 대중문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한국 음악, 영화, 드라마, 패션, 음식의 세계적인 성공을 대표합니다. 또한 한국의 대중문화를 한류 열풍, 한류 팬, 한류 스타 등의 수식어를 붙여 이야기합니다.

22. 한류 Korean wave : 한국에 속하거나 한국과 관련된 것을 의미합니다.

23. 한복 hanbok : 긴팔 재킷이나 블라우스와 여성을 위한 길고 높은 허리 스커트 또는 남성용 헐렁한 바지로 구성된 전통 한국의 의상입니다. 한복은 일반적으로 형식적 또는 의식적인 경우에 착용합니다.

24. K-드라마 K-drama : 한국어로 된 텔레비전 시리즈로 한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25. K-복합어 K-, comb : 한국과 그 문화에 관련된 명사를 K-뷰티, K-컬처, K-food, K-style 등으로 형성하고 있습니다.

26. PCPC bang : 여러 개의 컴퓨터 단말기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설을 의미합니다. 보통 게임에 대한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