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173화 이게 되네 2023 수능 만점자와 순창초등학교 6학년 (221221)

2022. 12. 23. 19:29정보 공유/퀴즈 모음

728x90
반응형

유퀴즈 173화 이게 되네 문제와 정답 (221221)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는 퀴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보다보면 퀴즈가 나오는데 어려운 퀴즈들이 많아서 1화부터 현재까지 어떤 퀴즈들이 나왔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173이게 되네?‘에 나오는 퀴즈를 모아보았습니다.

 

'이게 되네?' 특집

 

문이과 대통합을 이뤄낸 이력 끝판왕!

MBC 오승훈 아나운서 최초로 변호사 자격을 가진 카이스트 출신 아나운서가 있다?!

뼛속부터 모범생 재질,,,

스트레스 해소법은 수학의 정석 풀이와 헌법 책 정독?!

아나운서 신입 시절,

나경은 아나운서와의 특별한 인연과 항공우주학 동기들이 개발한 '누리호' 발사 생중계를 맡게 된 사연은?

 

아주 특별한 현장 체험학습을 온 전북 순창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

큰 자기에게 전할 종이학 천 마리와 도화지 꽉 채운 편지를 들고

'유재석 인터뷰 프로젝트'를 위해 장장 4시간을 달려온 아이들!

역대 최多 자기님들의 시끌벅적 토크 현장 속으로!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

영광의 전국 수석을 한 최수혁, 권하은 학생 일 년에 딱 하루,

한 시간 늦게 출근, 비행기 이착륙 금지, 군사 훈련 금지, 대중교통 증편까지!

온 나라가 긴장하는 시험을 무사히 치르고 유퀴즈 등판한 두 학생!

예비 수험생 자기님들 주목!

만점의 길로 가는 '찐' 공부 비법 대.공.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행복을 안겨준 자랑스러운 축구 국가대표!

'괴물 수비수' 김민재 선수와 '증원의 지배자' 황인범 선수

경) 12년 만에 16강 진출! 기적을 만든 '국대 월클 듀오' 유퀴즈 출전! (축

※레전드 장면 소환※

김민재 선수의 호통짤 비하인드와 9%의 가능성,

온 국민이 숨죽여 기다린 16강 확정의 순간까지!

예능감도 월클!

96년생 국대 웃수저들의 찐친 모먼트 대방출☆

 

 

1. 유 퀴즈 온 더 블럭 173화 문제와 정답 (221221) - 이게 되네?

 

찬바람 불 때 찾아오는 수능

50만 명 중 만점자 단 3명인 2023 불수능

“아 다 맞았겠지”

“평소보다 쉽게 풀었다”

“수능 다 맞았다”

 

올 수능 만점을 받은 단 2명의 현역 수험생

 

부모님 입꼬리 귀에 걸리게 한 아이들을 찾아서

 

 

1년에 딱 하루 한 시간 늦게 출근 / 비행기 이착륙 금지 / 군사 훈련 금지 / 대중교통 증편

“8시간의 마라톤과 같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시험” - BBC이라고 기사를 냈습니다.

올해도 찬바람과 함께 어김없이 치러진 2023년 수능 만점자 최수혁 & 권하은

 

(1) 몸으로 말해요

몸으로 수학 과학 퀴즈를 설명 1분 안에 5문제를 맞히면 성공!”

(패스는 2번 사용 가능)

상대성 이론 / 작용 반작용의 법칙 / 슈뢰딩거의 고양이 / 인테그랄 / 삼각합수

 

<<정답>> 상대성 이론 / 작용 반작용의 법칙 2문제 정답

 

 

※ 수능 만점자 점심 도시락 메뉴는?

권하은님 : 된장찌개 + 달걀찜 + 불고기

최수혁님 : 볶음밥 + 갈비탕

 

※ 수능만점 비결

권하은님 : 특별한 것 없다고 생각하지만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려 했어요. 문제를 풀 때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아 이건 어려우니까 틀려도 괜찮겠지 이렇게 생각하기 쉽고 저도 옛날에는 그렇게 생각을 했었거든요. 제 실력에 대해 회피하고 싶은 게 아니었을까요? 이 문제를 못 푼다는 걸 인정하기 싫어서 안 풀려고 하고 틀려도 돼, 시험에 안 나와 이렇게 합리화를 하려고 했었는데 이걸 직접 마주해야 내 실력이 늘겠구나. 어떤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다 풀수 있도록 공부를 하자 이렇게 마음먹었던 게 조금 도움이 되었어요.

학원이나 과외는 안 다녔고 모르는 게 생기면 학교 선생님께 여쭤봤어요. 인강만 들었어요. 고등학교 때는 중학교 때는 학원을 다녔어요.

중요한 건 어려운 문제이도 꺾이지 않는 마음” - 2023 수능 전국 수석 권하은

 

최수혁님 : 저도 특별한 방법이라기보다는 반복 또 반복했어요. 문제를 한 번 풀고 버리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보면서 나중에 시험장에서 떠오를 수 있을 만큼 반복했어요.

저는 고3 때 학원은 안 다니고 필요하면 인터넷 강의를 활용했어요. 2 때까지는 내신 대비 학원을 다녔어요.

 

반복 또 반복” - 2023 수능 만점 취수혁

 

※ 잠은 얼마나 잤나요?

사당오락” : 4시간 자면 붙고 5시간 자면 떨어진다는 뜻

 

권하은님 : 저의 주변에도 네 시간 자면서 공부한 친구들도 있었거든요. 저도 따라서 4시간도 자보고 더 적게 자보기도 했는데 일어나서 집중이 전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잠을 자야겠다. 생각하고 5~6시간은 꼭 자려고 했어요.

 

최수혁님 : 저는 7시간 정도 잤어요.

 

※ 주말이나 쉬는 시간은 어떻게 보냈나요?

 

권하은님 : 저는 노래 동아리를 했어요. 그게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희는 밴드는 아니고 그냥 반주 틀고 다 같이 노래 불렀어요. 모이면 점심, 저녁 30분씩 했어요.

 

최수혁님 : 저는 취미생활 같은 건 없어요. 쉬는 시간에는 친구들과 10명 정도 모여서 다 같이 아이엠그라운드 했어요.

 

※ 살면서 해본 가장 큰 일탈?

권하은님 : 저희가 기숙사 학교인데 코로나 때문에 주말 외출 금지였는데 친구랑 주말에 몰래 나가서 버거왕을 먹고 오자 저녁으로 하고 나갔다가 먹고 들어오는 길에 걸렸어요.

 

최수혁님 : 저도 뭐 자습시간에 나가서 마라탕 먹고 농구 좀 하다가 들어왔어요.

 

※ 어른이 돼서 꼭 해보고 싶었던 것?

권하은님 : 11일에는 술집에 가서 민증 딱 보이고 술 먹어 보고 싶고 대학생 되면 연애를 해보고 싶어요.

 

권하은님과 최수혁님은 서울대 의예과에 합격해서 23학번 동기가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물 맑고 공기 좋은 순창에서

어느 학생들의 소망이 담긴 기사가 났다.

“시골 초등학생들의 ‘유느님 인터뷰 프로젝트”

‘인구감소율 전국 1위 전북 순창군 초등학생들의 소망

“제발, 유느님을 만나게 해 주세요.”

“가장 가보고 싶은 곳으로 방송국 꼽아”

재석을 보겠다는 일념 하에

한달 동안 학 1,000마리도 접고

반 전체가 편지도 쓸 만큼

간절했던 재석 바라기들

그 학생들을 유퀴즈로 초대하려 합니다.

 

 

전북 순창초등학교 6학년 1

 

(2) 다음 설문 조사 중에 유재석이 1위를 한 게 아닌 것은?

  ① 우리 학교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 1

  ② 크리스마스에 만나고 싶은 연예인 1

  ③ 내 결혼식 사회를 봐줬으면 하는 연예인 1

  ④ 추석 때 전을 잘 부칠 것 같은 연예인 1

  ⑤ 외국인을 가르치는 한국어 교사로 어울리는 연예인 1

 

<<정답>> 추석 때 전을 잘 부칠 것 같은 연예인 1

                     1위 마동석, 2위 차승원, 3위 김국진

 

 

※ 기사를 쓰게 된 과정?

학교 특별 수업으로 기자 수업을 받아서..

가장 보고 싶은 사람은? 이란 조사에서 1위가 유재석님이었어요.

기자님이 한번 이런 것들을 마음으로 전달 해보자 해서

 

※ 내가 가장 듣기 싫은 말?

임문호님 : 저는 아빠가 시험 점수 누구랑 비교할 때요.

유재석님 : 만약 아빠가 누구는 이런데 너는 왜 그러니 그러면 뭐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아빠한테?

임문호님 : 사람이 다 다른데 같은 점수가 나올 수는 없습니다.

 

김규현님 : 친구들이랑 그만 놀라고 하는 말 듣기 싫어요.

유재석님 : 친구들이랑 그만 놀라고 할 대 뭐라고 얘기를 하고 싶습니까?

김규현님 : 엄마는 안 노냐고

 

※ 어른들의 행동 중에 이해가 안 되는 것?

주식 투자할 때, 거지가 됐다가 부자가 됐다가

 

※ 뭘 할 때 가장 즐거운지?

김연후님 : 제 최애와 차애와 삼애가 나오는 포토북이란 게 있는데 제가 원하는 최차삼이 나와야 되게 좋아요.

최정휴님 :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윤현준님 : 고양이랑 놀아주거나 게임할 때

선생님 : 저는 애들이 엄마랑 키즈 카페 갔을 때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