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영화 영웅 OST 중 8곡 가사 모음

2023. 2. 26. 21:05정보 공유/좋아하는 노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뮤지컬 영화 영웅” OST 가사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영화를 보고 영웅” OST에 푹 빠졌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눈물이 흘렀는데요.

영웅 노래가 너무 좋아서 가사들을 찾아왔습니다.

 

1. 김고은 -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저 설희 기억합니다

당신을 기억합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당신의 모습

잊을 수가 없습니다

당신의 두 눈에 맺혔던

핏빛 어린 눈물

제 마음에 깊은 한으로

남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날의 비명소리들이

아직도 귓가에 남아

떠나시던 황후마마의

간절한 마지막 모습

오지마라 손짓하시던

도망가라 눈짓하시던

그날 여기 옥호루 달빛 아래

경북궁 앞뜰을 휘졌던 낭인들의 칼날

황후의 심장 도려낸 칼에

떨어지던 핏방울

불타는 시신 한줌의 재로

떠나시던 마마를

저 설희, 그날을 잊지 못합니다

꿈에도 잊혀지지 않는

당신의 마지막 모습

눈감으면 되살아나는

생생한 그 날의 모습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잠들래야 잠들 수 없는

깊은 한 숨 바람에 흩어지고

깊은 한 숨 바람에 흩어지고

황후마마여

출처 : 다음 영화

 

2. 정성화 - 영웅

타국의 태양 광활한 대지

우린 어디에 있나

잊어야 하나, 잊을 수 있나

꿈에 그리던 고향

장부가 세상에 태어나

큰 뜻을 품었으니

죽어도 그 뜻 잊지 말자

하늘에 대고 맹세해본다

두려운 앞날 용기를 내어

우리 걸어 가리라

눈물을 삼켜, 한 숨을 지워

다시 걸어가리라

어머니, 어머니

서글피 우시던 모습

날이 새면 만나질까

멀고 먼 고향 너무 그리워

기적소리가 우리의 심장

고동치게 하리니

조국을 향한 그리운 마음

눈시울이 뜨겁다

장부가 세상에 태어나

큰 뜻을 품었으니

죽어도 그 뜻 잊지 말자

하늘에 대고 맹세해본다

하늘이시여, 도와주소서

우리 꿈 이루도록

하늘이시여, 지켜주소서

우리가 반드시 그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출처 : 다음 영화

 

3. 나문희 - 사랑하는 내 아들, 도마

 

내 아들, 나의 사랑하는 도마야

떠나갈 시간이 왔구나

두려운 마음 달랠 길 없지만

큰 용기 내다오

내 아들, 나의 사랑하는 도마야

널 보낼 시간이 왔구나

멈추지 말고 뒤돌아보지 말고

큰 뜻을 이루렴

십자가 지고 홀로 가는 길

함께 할 수 없어도

너를 위해 기도하리니 힘을 내다오

천국에 네가 나를 앞서 가거든

못난 이 어미를 기다려 주렴

모자의 인연 짧고 가혹했으나

너는 영원한 내 아들

한 번만, 단 한 번만이라도

너를 안아봤으면

너를 지금 이 두 팔로 안고 싶구나

 

출처 : 다음 영화

 

4. 김고은 - 그대 향한 나의 꿈

 

난 꿈이 있었어요 작지만 소중한 꿈

하지만 사라졌죠 한순간 지워졌죠

어떻게 잊을까요 어떻게 지울까요

그날의 슬픈 기억들

그날의 아픈 사연들

나 죽어도 살아야 하는 건

나 슬퍼도 살아야만 하는 건

하늘이 나에게 주신 운명이기 때문에

언젠가 새하얀 한 줌의 재처럼

나도 사라질 테지만

이 어둡고 깊은 밤 지나면

찬란한 태양이 떠오르 듯

이 차가운 겨울이 지나면

눈부신 한 떨기 꽃이 피듯이

난 다시 꿈을 꾸어요

그대 향한 나의 꿈

 

5. 김고은 - 내 마음 왜 이럴까

 

몸부림치며 애써도

떨쳐내려 애써 봐도

더욱 모질게 다가오는

세상과의 슬픈 인연

이 애달픈 심정. 눈물이 흐르네

내가 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

세상과의 슬픈 인연

서글픈 이 내 마음

돌아갈 수 없는 죽음의 문턱 앞에서

기울어 가는 마음처럼

가여워지는 내 운명

살아가지 못할 가혹한 운명

내 마음 왜 이리 약해질까

이러면 안 되는데

몸부림치며 떨쳐내려 애써봐도

- 나의 운명

더욱 모질게 다가오는

세상과의 이 가혹한

인연을 끊을 시간이

만약, 신이 계신다면

나 다시 태어나도 조선의 딸이기를

빌고 빌어 기도해

기울어 가는 마음처럼

가여워지는 내 운명

내가 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

아쉬운 세상과의 이별

-

 

 

6. 이현우, 박진주 - 사랑이라 믿어도 될까요

 

겨울 눈 내리듯 어둔 밤 밝히듯

꽃 향기 날리듯 내 맘에 찾아온 당신

온몸이 떨려 눈물이 날려

말하면 사라질까 봐

꿈같이 사라질까 봐

숨겨온 당신은 나의 첫사랑...

심장이 두근거렸죠

숨이 멎을 것 같았죠

눈물이 흘렀지만

그대는 몰랐죠. 나의 맘

나 그대 떠나는 지금

그대 슬피 우는 건

사랑이라 믿어도 될까요

울지 마요, 그대

슬퍼 마요, 그대

나를 봐요 웃어 봐요

나는 행복해요

심장이 두근거렸지

숨이 멎을 것 같았지

눈물이 흘렀지만

너는 몰랐지. 이런 내 맘

네가 날 떠나는

지금 내가 슬피 우는 건

사랑이라 믿어도 좋을까

이제 편히 쉬어

슬퍼하지 말고

내가 너를 기억할 게

다시 만나는 날

 

출처 : 다음 영화

 

7. 정성화 - 단지 동맹

내 조국의 하늘아래 살아갈

그 날을 위해

수많은 동지들이

타국의 태양 아래 싸우다

자작나무 숲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들의 간절했던 염원이

하늘을 감동시킬 수 있도록

뜨거운 조국애와 간절함을 담아

저 안중근 이 한 손가락

조국을 위해 바치겠습니다

울창한 자작나무 숲 망국의 땅

우리는 모였다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뜨거운 심장으로

나 이순간 맹세 하나니

비록 조그마한 일이나

이것은 결의의 시작이니

뜨거운 피로써 싸우리라

나 오늘 이 순간 맹세 하나니

내 조국 위하는

우리의 열정 우리 여기 모여

함께 나눈 순간

결코 져버리지 않으리

대지로 내리는 이 햇살처럼

나무를 흔드는 이 바람처럼

너와 나의 약속

우리 가슴속에 영원토록 기억되리

우리의 함성이 잠자는 숲을 깨우듯

어두운 이 세상 깨우리

잊지 말자 오늘

 

출처 : 다음 영화

 

8.  정성화, 조재윤, 배정남, 박진주, 이현우, 장기용 - 그날을 기약하며

 

이천만 동포의 깊은 한숨을

대신하듯 불어오는 이 바람

잠자던 내 영혼 지친 나에게

스쳐가며 말하네

이제는 떠나가야 할 시간

그것은 너의 길

험난한 시련을 겪을 수밖에 없겠지

머나먼 타국 땅에선

하지만 그것은 내게 주어진 운명

잊을 수 없는 건 빼앗긴 조국

신음하는 우리의 부모 형제

우리가 가는 길

기약 없는 내일과 두려운 미래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어

우리 후손 위해

시간이 흐르면 역사 속에서

사라져 이름도 없겠지만

나 오늘 이 순간 후회 없이 살고 싶어

그 날을 위하여

우리 모두 어깰 감싸며 말하네

힘을 내자고

바람이여, 도우소서

우리에게 힘을 주오

기약 돼있는 그 날을 위해

, 우리들의 외침 세상이 들으리라

민족의 울음 뜨거운 열정

사랑하는 조국을 위해

그날을 위하여

우리 모두 어깨 감싸며 말하네

힘을 내자고

바람이여, 도우소서

우리에게 힘을 주오

기약 돼있는 그날을 위해

, 우리들의 외침 세상이 들으리라

민족의 울음 뜨거운 열정

사랑하는 조국을 위해 위해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