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Instagram 계정 삭제하는 방법 (컴퓨터와 핸드폰)

2021. 4. 26. 21:38컴퓨터 이야기/컴퓨터와 모바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핸드폰과 이메일로 계정을 만들 수 있고 하나의 핸드폰 번호로도 5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새로운 계정을 만든 적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계정은 삭제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계정 삭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은 핸드폰과 컴퓨터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인스타그램을 화면을 열어서 로그인 후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도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합니다.

메인화면 제일 아래에 도움말 버튼을 선택합니다.

 

 

도움말 메뉴에서 계정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정관리에서 계정삭제를 선택합니다.

 

 

계정삭제에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선택합니다.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를 선택하면 아래에 계정삭제 유의사항이 나타납니다.

읽어 내려가면 파란색의 “계정 삭제 페이지 글자가 있습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에 대해 묻습니다. 제시된 예제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에 비밀번호 입력칸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몇월 며칠에 삭제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인스타그램 계정의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위의 날짜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됩니다.

 

 

삭제 계정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한달의 유효기간안에 다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시면 계정이 삭제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킵니다.

인스타그램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계정 화면입니다.

계정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가로 3줄 모양인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에는 보관, 내 활동, OR코드, 저장됨, 친한 친구, 사람 찾아보기, 코로나19 정보 센터, 설정이 있습니다.

 

이 기능 중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는 친구 팔로우 및 초대, 알림, 공개범위, 보안, 광고, 계정, 도움말, 정보, 테마, 계정센터, 로그인, 다중 계정 로그인 설정, 계정 추가 또는 전환, 현재 계정 로그아웃,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도움말을 선택합니다.

 

도움말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에서 계정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정 관리 메뉴에서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만약 "계정 삭제"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요청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글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검색창에 “계정 삭제”라고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된 화면에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계정 삭제 메뉴에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선택합니다.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화면에서 계정 삭제에 대한 유의사항과 절차가 적혀있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중간쯤에 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삭제”버튼을 선택합니다.

 

 

“회원님의 계정이 몇월 며칠에 삭제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인스타그램 계정이 메시지에 적힌 날짜에 삭제가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바로 삭제되지 않고 한달 정도의 여유시간을 두고 삭제되며 그 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되살리고 싶으시다면 로그인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핸드폰에서 삭제할 수 없다면 컴퓨터에 접속하셔서 계정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