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구글 애드센스)

2021. 10. 6. 08:44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날과 다름없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들어갔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알림 아이콘에 숫자 1이 생겨져 있어서 무슨 알림이 온 거지 하고 클릭을 했습니다.

알림에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무슨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무슨 문제인거지? 수익 손실이 발생이 발생한다고 어떻게 해야 하는 거지?? 이런 생각으로 머릿속이 가득했습니다.

 

우선 크롤러란 로봇 또는 스파이더와 같이 웹페이지가 간 링크를 따라가며 웹사이트를 자동을 발견하고 검색하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은 크롤러가 서버에 가서 링크를 연결해야 하는데 연결을 할 수 없다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여러 가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지만 우선적으로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하겠습니다.

 

우선 어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화면에서 왼쪽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계정메뉴를 선택하시고 정책 센터를 선택하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일부만 영향을 받는 사이트 1와 문제가 있는 사이트 1가로 총 2페이지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제 유형으로는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래에 사이트 주소가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된 블로그의 페이지 주소입니다. 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시면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어떤 페이지 블로그가 문제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블로그의 어떤 페이지가 문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셨다면 광고 크롤러 오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문제 페이지 주소가 적혀있는 글상자 오른쪽에 아래 화살표 아이콘이 보입니다. 아래 화살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현재 상태가 나열된 문제로 인해 크롤러가 이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는 정책 위반이 아닙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에는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크롤러는 URL을 기준으로 색인을 생성하며 robots.txt 파일에 의해 차단된 페이지나 디렉터리에는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도 다릅니다.“라고 메시지가 적혀있습니다.

글상자 제일 아래에 보시면 파란색의 작은 글씨로 “자세히 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웹사이트 관리 애드센스 크롤러 문제 해결 화면이 나타납니다.

 

3가지의 문제유형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액세스 문제, 사이트 문제, 호스팅 문제입니다.

 

1. 액세스 문제

2. 사이트 문제

3. 호스팅 문제

문제의 종류에 따라서 해결방식도 틀리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에 나타난 문제유형을 확인하시고 해결 방법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호스팅 문제이기에 한번 읽어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잘못된 부분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 들어가서 문제 유형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문제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저절로 해결됩니다.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된 페이지 주소 옆에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는 문구에서 아래에 보시면 아니요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니요”라고 적혀있으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냥 며칠 두시면 저절로 문제가 해결되어서 광고 크롤러 오류 표시가 사라집니다.

 

마지막 시행 조치일이라고 적혀 있는 날짜에 맞춰서 3일에서 5일정도가 지나면 저절로 사라진다고 하지만 오래 동안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도 그냥 시간이 약입니다. 그냥 두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 11개까지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고 2주 넘도록 계속 문제의 페이지가 바뀌기도 하면서 크롤러 오류 표시가 계속 나타났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갑자기 아무런 문제가 없음이라는 표시가 떴습니다.

계속 아무런 “문제가 없음 이라는 문구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가 없음이라는 문구가 이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은 아무런 문제가 생기질 않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