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보고서 확인과 대처방안

2021. 10. 21. 17:29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보고서 확인과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아침을 시작하는 일상 중 하나 구글 애드센스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기분 좋게 아침을 시작하려는데 갑자기 노란색 경고창이 화면에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크롤러가 계속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또 크롤러의 문제인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글을 읽었는데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주 (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었습니다.

 

이 내용이 무슨 내용인지 솔직히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무슨 정책을 위반한거지? 라는 생각으로 어제까지는 이상이 없었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긴 것인지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열심히 크롤러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 등을 방문하여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했는데 이상한 점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노란 경고창에 “자세히 알아보기“에 들어가서 도움말을 찾았습니다.

사이트에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준수하지 않은 광고 경험이 감지되었다는 말과 구글서치콘설에서 확인하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우선 구글서치콘설 로그인하여 들어갔습니다.

구글서치콘설에서 어디에 들어가야하는지 한참을 찾았습니다.

왼쪽 메뉴창에서 “기본 도구 및 보고서”의 화살표 모양을 선택하시면 하단 메뉴가 나타납니다.

하단메뉴에는 국제 타겟팅, 메시지, URL 매개변수, Web Tools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Web Tools”를 선택합니다.

새 화면이 나타나고 구글 Web Tools입니다.

광고 환경 보고서의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조금 더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모바일”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화면이 나오면 아래에 “확인된 속성 선택”의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나타난 나의 블로그 주소를 선택하고 “속성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문제가 된 부부은 사이트 디자인 문제로 팝업 광고 및 초기 화면 광고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우선 나의 블로그에는 이런 문제가 없는데 무슨 일이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발견된 URL이 있었습니다.

"예시 2개보기"를 선택했습니다.

메시지 창이 나타나고 문제가 된 부분의 사이트 주소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 주소는 저의 블로그 주소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되었습니다. tistory.com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런 일이 발생하였으며 이 문제는 지금 발견된 URL의 주소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서 해결을 하셔야하는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으면 1119일부터 광고가 중단된다는 점입니다.

 

세상에 이런 일도 있다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정말 새로운 일들이 매번 생기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일만 계속 생기면 좋겠지만 복합적으로 생기네요.

오늘 더 나은 광고 정책은 저의 잘못인가 하여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저의 잘못은 아니지만 그래도 빠른 시일 내에 잘 해결되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