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검색 누락 해결 방안

2021. 10. 20. 14:20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검색 누락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있기에 많은 분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에는 내가 쓴 글들이 검색이 잘 되어서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검색하여 들어오시는 경우는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이지만 구글이나 다음 검색에서 많이 들어오십니다.

그런데 갑자기 검색이 잘 되지 않고 방문자 수가 급감한 걸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많이 당황했지만 도통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알지 못하여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적으로 일주일정도가 지나면 다시 검색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저희 경우는 점점 방문자수가 더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 글들이 검색순위에 들지도 못하고 뒤로 계속 밀리고 있었습니다.

저품질 확인 방법은 내가 쓴 글의 제목을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면 글이 그래서 3페이지 넘어가지 않고 그 안에 있다면 괜찮지만 뒤로 밀려있으면 검색이 누락되는 경우입니다.

 

또 다른 확인 방법은 나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여 검색을 해보는 것입니다.

검색을 하여 내가 쓴글들이 검색되어 나온다면 저품질까지 넘어가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검색누락으로 내가 쓴 최신 글들이 보이지 않거나 3페이지 뒤로 밀려져 있으면 해결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기다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방문자 수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안으로 다음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방법이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은 다음 메인화면에서 제일 아래 하단에 보시면 고객센터라는 글자 아이콘이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선택하여 들어간 화면에는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화면입니다.

여러 메뉴들이 보이고 여러 메뉴 중에서 블로그 또는 검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검색을 선택합니다. 검색 화면에서 ”검색결과 미노출“을 선택합니다.

검색결과 미노출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문의하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문의하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문의 분류는 블로그/카페 검색 문의를 선택 - 내 블러그 검색 문의를 선택 합니다.

제목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내용에 블로그 주소를 적고,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rss 주소는 내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이면 됩니다.

문의 내용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글이 잘 검색되지 않고 뒤로 밀립니다. 점검부탁드립니다.“랴고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문의할 부분을 적어주시고

하단에 있는 “문의 접수“ 버튼을 선택합니다.

접수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 메일로 문의 접수가 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셨다면 답변 메일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24시간이 넘으니 1차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메일 내용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한 확인 작업으로 답변 시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신 고객님께 빠르게 처리해 드맂 ㅣ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문의하신 내용을 확인하여 다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라고 보내주셨어요.

 

이 메일 받고 정말 감사했어요. 언제쯤 답변이 오려나 초초하게 기다렸는데 이렇게 답변이 지연되고 있지만 빠른 시간내로 다시 답변주시겠다는 메일이 감동이었습니다.

나의 문의사항을 많이 생각해주고 있구나 라고 느껴져 기분이 좋았습니다.

답변 메일을 오늘은 더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구나 하고 넘어갔는데 오후에 2차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2차 답변 메일에는 “고객님의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이 잘 검색되지 않아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 죄송하게도, 검색되지 않는 사유는 정확하게 확인 및 안내가 어렵습니다. 다음 검색 품질 정책 및 복합적인 요소들에 의한 것이거나, 일시적인 누락일 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내용을 확인하여 해당 블로그는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재수집 처리하였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등이 적혀있었습니다.

 

오늘 당장 100% 검색누락에서 해방된건 아니지만 그래도 답변메일을 받고 방문자 수가 조금 상승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갑작스럽게 너무 검색누락에 너무 슬펐는데 그래도 조금 나아졌다니 다시 기운이 납니다.

 

블로그에서 특별히 잘못된 부분을 찾을 수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은 1~2일 이내에 보내주시고 빠르고 친절하게 해결해줍니다.

저품질이나 검색누락이 생겼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