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179화 화양연화를 맞이하고 있는 배우 정성일 (230201)

2023. 2. 21. 20:36정보 공유/퀴즈 모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달토끼입니다.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는 퀴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보다보면 퀴즈가 나오는데 어려운 퀴즈들이 많아서 1화부터 현재까지 어떤 퀴즈들이 나왔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179세상에 그런 일이 특집에 나오는 퀴즈를 모아보았습니다.

 

1. 유 퀴즈 온 더 블럭 179화 문제와 정답 (230201) - 세상에 그런 일이 특집

 

넷플릭스 글로벌 화제작 더글로리

더글로리에 큰 자기가 나온다??

세상에 그런 일이...??

 

 

달콤한 복수 앞에 선 영광의 이 남자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순간

화양연화를 맞이하고 있는 배우 정성일

 

(5) 이것은 원래 집을 차지할 때 유리하도록 초반에 돌을 배치하는 것을 일컫는 바둑 용어인데요. 오늘날에는 앞날을 위해 미리 손을 써 준비한 것을 뜻하는 말로 쓰입니다. 흔히 밑그림을 그리거나 건물의 기초를 세울 때 이것을 깔다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포석

 

※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 中 김은숙 작가

내일 모레면 고2가 되는 딸의 학부모거든요.

근데 엄마는... 내가 누굴 죽도록 때리면 더 가슴 아플 것 같아?”내가 죽도록 맞고 오면 더 가슴 아플 것 같아?” 이러더라고요.

딸이 던진 한마디에서 시작된 이야기

<더 글로리> : 유년 시절 학교 폭력에 시달린 한 여자의 처절한 복수극

 

더 글로리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톱 5

세계에서 통한 더 글로리’... 넷플릭스 TV 비영어권 1

더 글로리’, OTT 시리즈 화제성 4주째 1

 

이 열풍과 함께 떠오르는 인물

하도영을 표현하는 한 줄은.... “나이스한 개XX"였어요. (작가피셜)

 

그 와중에 유재석 닮은 꼴로 화제가 된 배우 정성일

 

 

※ 화제작 더 글로리 어떻게 만나게 된 작품인지?

정성일님 : “김은숙 작가님 작품이 들어갈 것 같으니 스케줄을 비워놔라!“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스케줄을 계속 비웠었죠.

 

유재석님 : 보통 김은숙 작가님 작품하려면 얼마 정도 비워야 돼요??

정성일님 : 거의 1년을 기다렸어요. 송혜교 주연의 복수극이고 <비밀의 숲> 안길호 감독님이 연출하신다.

 

조세호님 : 오디션을 보신건가요? 그냥 캐스팅이 되신건가요?

정성일님 : 추후에 안 이야기인데 김은숙 작가님이 비밀의 숲2를 보시고 처음부터 캐스팅을 염두에 두고 대본 집필을 하셨다고 해요.

 

유재석님 : 김은숙 작가님과의 첫 만남은 어땠습니까?

정성일님 : 불편했어요. 워낙 스타 작가시라.. 처음에는 캐스팅 사실조차 믿지 못했던 상황에서 리딩을 했는데 제가 너무 긴장을 한 탓인지 작은 코멘트를 해주셨는데 그게 저한테 너무 크게 와 닿았던 거죠. “그 부분은 좀 더 차갑게 읽어줘그 부분은 이렇게 해줘 그렇게 디렉팅을 주셨는데 집에 가면서 매니저한테 그 이야기를 했어요. “나 왠지 잘릴 것 같다. 바뀌더라도 상심하지 말자.” 했는데...

 

유재석님 : 작가님이 나중에 따로 그런 얘기 하셨어요?

정성일님 : 네 그냥 원래부터 이 배역에 어울릴 만한 배우로 생각해 두신 분이 있었느냐.”라고 물었는데 김은숙 작가님이 처음부터 너였어!”라고 하셨죠.

 

유재석님 : 기원 씬을 찍기 전 제작진의 지침이 있었다고?

정성일님 : 안길호 감독과 캐릭터에 대해 얘기하던 중 한국의 양조위 같은 분위기가 났으면 좋겠다. 그래서 대사보다는 눈빛이나 느낌으로 더 표현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어요.

조세호님 : 실제로 양조위의 <화양연화>를 오마주해서 화제가 된 씬이라고..

 

 

※ 배우 정성일 알고 보면 20년차 연기 베테랑!!

쌍화점(2008), 기술자들(2014), 비밀의 숲2 (2020), 우리들의 블루스 (2022)

수 많은 단역 중 한명으로 시작하여 차근차근 연기 내공을 쌓아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다.

 

※ 연기를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건지?

사실은 제가 꿈이 없었어요. 뭘 해야겠다는게 없었는데 먹고 사는 거에 급급해 있었어서...

어머니를 늦게 만났어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가 몸이 너무 안 좋으셔서 먼 곳에 긴 시간 요양을 가 계셨고 그러다보니 아버지는 자유 영혼이셔서 집에 안 계시다 보니...

3 올라갈 때 어머니가 몸이 나으셔서 저를 보듬어줄 수 있는 상황에서 오신 거죠.

어머니께서 대학교는 가야 되지 않겠냐...”라는데 막상 저는 대학이라는 걸 생각해 본적이 없었고, 공부를 한 적도 없고 근데 누나가 그러면 실기를 위주로 하는 것들을 찾아보자!

예체능 중에 방송연예과라는 게 있다.” 그래서 연기 학원을 다니고 그렇게 대학을 갔다가 연기를 진짜 좋아하게 된 건 연극 동아리를 하면서

 

※ 20년간의 연기 활동이 녹록지만은 않았을 것 같은데??

늘 작품이 있었던 게 아니기 때문에 늘 아르바이트는 무조건 같이 했어야 되는 거죠.

우유배달, 신문배달, 빌딩청소, 케페, 발레파킹 등도 했죠.

 

유재석님 : 연기를 그만해야 될 것 같았던 순간은 없었습니까?

정성일님 : 많았죠. 그런 적이 있었어요. 겨울이었는데 너무 추우니까 누나한테 손을 벌렸죠. “누나, 너무 추워서 그러는데 동대문 가서 잠바 하나만 사줘.” 누나가 알았다고 갔는데

저는 너무 신나 있었죠. 누나와 잠바를 사서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누나가 너 연기 언제까지 할 거냐? 나는 네가 연기 잘하는지 모르겠다. 근데 네가 지금 붙들고만 있는 것 같고 나는 네가 너무 한심해 보였다.”

 

동대문 시장 가면 새벽부터 이하는 제 또래의 사람들은 너무 치열하게 열심히 사는 모습으로 보였는데 너는 정작 그 사람들 속에서 옷만 고르고 있는 네 모습이 너무 한심해 보였다,”

그때 저는 깨달았죠. 내가 지금 누나한테도 인정을 못 받는데 이 일을 하는 게 맞나?

거기에서 일단 우리 누나한테 인정을 받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다시 시작했고... 진짜 절실하게 했던 것 같아요.

10년 전에 공연을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누나한테 자신 있어서 보여줬는데 누나가 처음올 이제 조금 연기하네. 계속해라!”라고.. 그때부터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아요. ‘아 내가 연기를 계속해도 되겠구나!’

 

※ 하도영의 역할?

모든 걸 다 가진 건설회사 대표 하도영

감독에게 저는 가져본 적이 없는데 이런 사람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다.”

저는 어쨌든 제일 밑바닥에 있었던 사람인데 내가 이 사람을 이해할 수 있을까?

거의 준재벌인 하도영은 제가 상상에만 의존해야 했던 인물이었죠.

레퍼런스들을 통해 하도영이란 인물을 표현해낼 수 있었다.

 

<<다음편 예고>>

신이 아닐까 특집

 

과학전문지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한 젊은 천재 과학자 10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로봇의 신 데니스 홍

 

나비족에게 생명을 불어넣은 캐릭터의 창조주

3D 모델링의 신 장정민

 

돈 받는다는 것은 프로라는 것이야최강야구

경력 40년 국내 구단 71,384

야구의 신 김성근 감독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