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211회 청년이 된 영원한 소년 배우 강동원

2023. 10. 8. 22:03정보 공유/예능 리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유 퀴즈 온 더 블록 211그날이 왔다편 퀴즈 문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 세 번째 유퀴저 : 강동원

그가 TV 앞에 섰습니다. 우리 가슴에 하나씩 품고 사는 남자, 청년이 된 영원한 소년.

고혹적이며 아름다운 배우 강동원

 

 

▷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귀신을 믿지 않는, 귀신같은 통찰력을 가진 가짜 퇴마사 천 박사가 진짜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동원의 고퀄리티 액션부터, 믿고 보는 배우들 총출동

퇴마를 유쾌하게 풀어낸 모험 활극

 

 

▷ 배우 동휘씨가 이런 얘기를 했어요

촬영하다가 새벽 6시가 됐는데 새벽 6시의 얼굴이 되는 게 당연한 건데 분명 새벽 6시인데도 동원이 형은 오후 6시 얼굴이더라.”

동휘가 정민에게 우리는 다른 일을 찾아야 될 것 같아.”라고 이야기 했다고

 

 

▷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왔는데 시나리오를 고르는 기준이 있습니까?

 

 

저는 시나리오 완성도를 제일 먼저 보고요.

기승전결이 잘 갖춰져 있나? 소재가 신선한가?

BEP(손익분기점)를 맞출 수 있을 것인가?

제 돈으로 찍는 게 아니니까! 되게 부담이 되죠.

저와 제작진을 믿고 투자해주시는 분들한테 최소한 은행이자라도 드려야 되지 않나?“라고 생각해요.

 

 

▷ 대한민국 3대 등장씬 전설 of 전설

늑대의 유혹에서 비오는 날 우산 속으로 뛰어든 미소년

 

 

이때 극장에서 실제로 진짜 탄성이 나왔어요.

그때 슈퍼 루키의 탄생을 알렸던 전설의 장면입니다. 이때가 몇 살입니까?

 

스물둘 정도였는데 개인적으로 약간 그런 취향이 아니라서요. 창피하다고 느꼈던 것 같아요.

극장에서 봤을 때도 되게 창피하다 생각했어요.

그러고 나서 영화 개봉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오히려 제가 내가 여기에 빠져들면 안 돼 이거는 한순간이야.” 되게 아예 즐기질을 못했어요.

 

▷ 그 장면처럼 비가 오면 본인은 어떻게 할 것 같으세요?

남의 우산에 뛰어들진 않을 것 같고요. 비가 오는데 누가 우산이 없으면 우산 주고 갈 것 같아요.

 

▷ 강동원의 시작은 모델

강동원이 원하는 옷은 뭐든 만들겠다.” 유명 브랜드들이 줄 서는 모델이었고

한국 모델 최초로 파리 프레타포르테에 선 슈퍼모델

파리 런웨이를 거절하셨어요?

 

반응형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는데 에이전시에서 머무르면서 같이 일하자고 했었는데 그때 저는 이미 연기자를 목표로 하고 있어서 안 갔어요.

 

▷ 대학은 공대로 가지 않으셨나요? 고등학교 때 연기 쪽으로 진로를 생각 안 해보셨나요?

아무도 그런 얘기를 저한테 해준 적이 없었고 저는 어릴 때 그냥 운동하는 것만 되게 좋아했고 그랬지 남 앞에 서는 걸 부끄러워 했었고요. 어릴 때 글라이더 대회 나가서 상도 받고 전자제품 만들고 그런 걸 많이 했었어요. 글라이더 시 대회 금상 받았어요.

 

▷ 어떻게 연기에 입문하게 된 겁니까?

서울 올라와서 길 걸어가다가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됐고 모델을 잘하려면 연기 수업이 좋다 해서 연기 수업을 들었는데 첫 수업 때 바로 알았어요. “아 나는 연기자가 되겠구나.”

그전까지는 되고 싶었던 게 없었는데 처음으로 생긴 꿈이었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했었어요.

 

▷ 모델은 길거리 캐스팅이었나요?

좀 웃긴 게 압구정 가면 압구정에서 주시고 신촌 가면 신촌에서 주시고 명암을 모았었어요.

 

 

▷ 감정 연기로 호평을 받았던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2006)

죽을 날만 기다리던 사형수 윤수(강동원)가 자살 시도를 거듭하던 유정(이나영)을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삶의 의지를 느끼지만 윤수는 정해진 형에 처해진다.

 

감정에서 빠져나오기 가장 힘든 작품이었다고?

그 작품의 역할 자체가 사형수 역할이었고 그 당시에 실제 사형수들을 서울구치소 가서 만났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인물에 너무 몰입이 됐었나 봐요.

그때 교도관분들이 얘기했는데 사형수가 걸어가다가 갑자기 신발을 벗고 가다가 한참 있다 다시 돌아오고 이런다고 삶에 대한 미련인지

그때부터 악몽이 시작 된거죠. “매일 사형장에 끌려가는 꿈을 꿔서 매일 울면서 깼었어요.”

정말 흐느끼면서 깰 때도 있고 깨면 연기를 이렇게 했었어야 했는데 한 1년 정도를 매일 그랬던 것 같아요. 어떤 감정에 길이 하나 더 뚫린 느낌

전혀 몰라도 되는 감정의 길이 뚫려버리니까 감정이 튀어나오는 느낌이었어요.”

깊이 몰입했던 만큼 빠져나오기까지 긴 시간이 필요했어요.

 

▷ 그런 캐릭터와 이별하는 나름의 방법이 있습니까?

다른 작품에 몰입하는 게 제일 빠른 것 같아요.

 

728x90

 

▷ 많은 작품 중 본인의 성격과 닮은 캐릭터?

조금씩 제 안에 있는 걸 극대화해서 연기를 하는데 <전우치> 같이 개구진 면도 있고 <의형제>처럼 진중한 모습도 있는

 

▷ 목공은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건지?

20대 중반쯤이었나? 가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너무 비싼 거예요.

이걸 내가 어떻게 사냐? 만들어 봐야겠다!”로 목공소를 찾아갔거죠. 만들면서 나무를 만지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그렇게 취미가 되었어요.

 

▷ 40대와 2, 30대의 강동원은 어떻게 다른지?

이제 40대가 넘어서면서 많이 여유로워진 것 같아요. 화도 별로 안 나고

예전에는 이게 왜 안 되는 거야!! 이랬는데 그치~~ 안 되는 거지~ 내가 더 열심히 해볼까?

저는 포기하는 걸 되게 싫어해서 중간에 시작했다가 그만두는 거를 엄청 싫어해요.

제 스스로가 이 정도도 못 해낸다고?’라는 생각이 들어서...

2, 30대는 정말 치열하게 살았던 것 같아요. 지금도 엄청 치열하게 살고 새로운 거 계속 도전하고 시도하고 있지만 경험이 많이 쌓이고 이러다 보니까 해결책들도 더 많이 알고 있다 보니 확실히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아요.

 

 

▷ 만약 20대로 돌아갈 수 있다면?

안 가고 싶어요. 그 힘든 시기를 다시 거쳐야 하니까 내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데

 

▷ 신인상 받았을 때 했던 수상 소감 기억하세요?

네 기억나요. “죽을 때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제가 할 수 있는 말이 그게 최선이었어요.

 

▷ 내 인생을 책으로 쓴다면 첫 문장은?

이 책을 구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마디 덧붙인다면 이 책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사실과 다른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을 수 있으니 너무 화를 내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매년 한 두 작품씩 꾸준히 작품을 하는 원동력?

저는 일단 일하는 게 너무 즐겁고요. 예전에는 일할 때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는데 요즘은 일할 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고 연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인생을 표현하면서 누군가에게 위로를 줄 수도 있고 즐거움을 줄 수도 있는 일을 만들어가는 과정 자체가 즐거워요.

 

▷ 이 길에 들어선 걸 후회한 적?

전혀 없어요. 정말 이 길에 들어서길 잘했다. 배우 하길 정말 잘했다.

저는 일을 너무 좋아하는 것 같고요. 너무 즐거워요, 의미있는 일이기도 하고

<브로커> 같은 경우도 준비하면서 보육원 출신 분들 만나서 얘기해보고 보육원 친구들의 마음을 담아서 그분들에게 위안을 주고 싶었고 관객분들께도 전달해 드리고 싶었고요.

보육원 출신에 대한 동정 어린 시선이 아닌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지내는 모습을 그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책임감도 크고 어깨가 무거웠죠.

그때 만났던 보육원 친구랑 원장님이 오셔서 영화를 보고 손을 잡고 울었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감사하다고 전해주세요...“라고 왔어요.

제가 조금이라도 나은 사회가 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리 사회에 이런 면도 있다는 걸 알려 드리고 싶기도 했고 좋아하는 일인데 의미도 있고 얼마나 좋아요.

 

저는 지금도 사람들이 언제까지 연기할 거냐고 물어보면 난 은퇴 안 할 건데? 죽을 때까지 연기할 거야. 병이라도 걸린다면 병에 걸린 역을 맡아서 연기하고 싶다. 라고 늘 많이 생각하죠.

 

◉ [유퀴즈 문제3]

이것은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기 전 자신을 유혹하는 악마를 물리치는 것을 뜻하는 불교 용어에서 유래됐습니다. 오늘날에는 손발이 오그라드는 글이나 영상을 보고 버틸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신조어로도 쓰이는데요. 흔히 낯간지러운 상황을 지켜볼 수 없을 때 이것이 부족하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항마력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